올해 나에게 중요한 세가지를 꼽으라면

- 밴드 러버부츠
- 솔멩이골 작은도서관
- 인문학 강좌


- 밴드 러버부츠

이제 무대울렁증이 거의 없어진 것 같다 :-D
무대에 계속 서다보니 어느새 몸이 익숙하다. 그저 음악의 일부분일 뿐인 아무것도 아닌 내가 되어서, 모든 소리가 흘러들어온다. 바짝 긴장했을 때는 내 소리만 너무 잘들려서 마구 떨었는데, 지금은 마이크를 타고 오는 보리언니의 청량한 목소리도, 심취한 표정의 한돌이 기타도 들린다. 앞에 있는 사람의 신나는 얼굴도 다 보인다 :-D

잘하고 싶다. 더 잘하고 싶다. 더 갈고 닦아 깊이있는 연주를 하고 싶다. 간이 좀 커졌으면 좋겠다.

세상에는 계속 듣고 싶은 노래도, 부르고 싶은 노래도, 연주하고 싶은 노래도 많고, 음색이 아름다워 배우고 싶은 악기도 참 많다.

대단하고 출중한 동료들이 있어서, 뭐든지 다 할 수 있을 것 같아!



- 솔멩이골 작은도서관

도서관은 어쩌면 나.
사람들에게 이야기를 건네고, 현실에 발을 딛고 살아갈 궁리를 하고, 함께 책읽고 고민하고 공부하는 관계를 만들고.

일년치 설렘이 여기서 다 나왔다.



- 인문학 강좌

스피노자, 니체, 카프카, 춘향전과 토끼전, 도스토옙스키, 루쉰, 왕양명, 연암 박지원.

그리고 자신의 깨달음을 있는 힘을 다해서 온 정성과 몸과 마음으로 전해준, 보석같은 선생님들.

계속 공부하고 싶다. 빈 말 말고 삶을 나누는 진실하고 따뜻한 말을 건네고 싶고, 나를 돌아보는 글을 쓰고 싶고, 열심히 집을 청소하고 싶고, 책을 읽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싶고, 음악을 더 하고 싶고, 세상이 좀 더 정의로워지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.



아이들이 무럭무럭 자라줘서 그저 고맙다.

내년도 홧팅!



'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세 가족 송년회  (0) 2015.01.01
올해 끝날 산 책  (0) 2014.12.31
지금도 어디든 갈 수 있지  (0) 2014.12.28
그래도 KGB는 기억해  (0) 2014.12.28
휴가 후폭풍  (0) 2014.12.27

+ Recent posts